대구의 자랑, 찜갈비를 먹고싶을땐, 벙글벙글 찜갈비 ㄴ대구

다롱이형을 픽업해서 저녁을 먹으러 가기로 한다.
서울살람인 오소리형과 다롱이형에게 대구만의 특색있는걸 먹여주고 싶다.
매콤한st. 의 갈비찜, 대구의 찜갈비를 먹여주기로 한다.



동인동 찜갈비 골목에는 찜갈비전문점이 많다.
그 중에서도 벙글벙글 찜갈비가 제일 유명하다.










때마침 한국과 일본의 축구 평가전이 열리고 있다.
친일은 야동볼때만 하도록 하자. (!!!)









들어가니 물수건이랑 물을 준다.










일단 찜갈비 4인분이랑 밥 네 개를 시킨다.
그리고 반찬이 스르륵 깔린다.







각종 쌈
청양고추를 먹고 안 매운척 해서 디엔지를 낚는데 성공했다.










백김치와 쌈무
시큼달달할 것 같다.







고추무침. 오독오독하니 맛있었다.








깻잎전과 김&파 버무림.
깻잎전은 차가웠지만 맛있었다.
우걱우걱한다.








오이무침도 달큰매콤하니 맛있고









반주로 할 겸 소주를 시킨다.










다롱이형 대구입성기념건배~!!








찜갈비가 나온다.
사실 몇점 먹고 찍었다는 고백을 해본다.







매콤한 양념이 적절하게 묻어있는 찜갈비...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흘러나온다.

우걱우걱

매콤한 양념이 입안에 울려퍼지고
보들한 고기가 먼저 씹히고
쫄깃한 갈빗대힘줄이 씹힌다.

맛.있.다.







쌈 싸서도 먹어보고

<이때 박지성 선수가 골을 넣는다>






밥에 비벼서도 먹어본다.








찜갈비 2배로 즐기기!!

갈비를 덜어내고 밥을 투하한다.








쓱싹쓱싹 비빈다.








그 위에 파&김 버무림을 올려주면 완성이다.









폭폭 떠서 와구와구 먹어준다.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새 끝나버렸다.










아쉬운 마음에 다롱이형이 2인분을 더 시킨다.








이제 진짜로 끝이 난다.
후반전을 보기위해서 스포츠바에 가기로 한다.
스포츠바에서는 술마시는데 정신팔려서 사진이 없다.
그렇게 대구의 저녁은 저물어간다.






이글루스 가든 -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요~*

핑백

  • All-Season's Life : 본격 외로운 잉여의 서울사람 대구구경시켜주기~ 2011-10-19 14:13:15 #

    ... 서울에서 잉주노와 진영형님이 내려온다.잉주노는 입대를 앞두고있다.대구에 왔으면 가야할 곳이 한 군데가 있다.작년에도 올렸던벙글벙글 찜갈비집이다.야채쌈밑반찬얼마 안 있다가 찜갈비가 나온다.하아 마늘과 빠알간 양념잠이 알흠답다.입대를 앞둔 잉주노가 갈빗대를 들어준다.한 입 먹어준다.우걱우걱보들 ... more

덧글

  • 카이º 2010/05/29 21:22 #

    일단 기본찬도 정말 좋네요 ;ㅅ;!

    동인동찜갈비 완전 유명한데 그렇게 맛이 좋은가보네요 ㅎㅎ
  • 올시즌 2010/05/29 23:33 #

    넵 맛있습니다.
  • 동그랑땡 2010/05/29 21:38 # 삭제

    ㅋㅋㅋㅋ 한국에서도 역시 술은 빠지지 않는군요..ㅋㅋ 즐겁게 보내고 계신듯해요. :) 많이 매운가요 동인동 찜갈비
  • 올시즌 2010/05/29 23:34 #

    많이정도까지는 아니고 맛있게 맵습니다.
  • osolee 2010/05/29 23:45 #

    술..ㅋㅋㅋㅋ 올시즌이 술을 너무 좋아해서
  • 올시즌 2010/05/29 23:49 #

    .......오소리형이 술을 너무 좋아해서
  • 강우 2010/05/30 10:24 #

    ...두 분 다 술을 너무 좋아하셔서 -

    ...(두 분 블로그를 즐겨보는 팬들이라면 이거에 대해 저울질이 어렵지말입니다 데헷?)
  • 올시즌 2010/05/30 12:14 #

    흐헝 ㅜ_ㅜ입니다.
  • 黃龍 2010/05/29 23:35 #

    역시... 제가 닭먹고 오는동안 올시즌님은 갈비를... orz
    대구에 맛있는게 많은거 같아요!!! 놀러가고 싶어요 ;ㅁ ;
  • 올시즌 2010/05/29 23:36 #

    놀러오셔요~!
  • 黃龍 2010/05/29 23:43 #

    대구 어디로 가면되나요 ㅎㅎㅎ
  • 올시즌 2010/05/29 23:44 #

    대구 오시면 모시러 나갑...(응?!)
  • 黃龍 2010/05/29 23:44 #

    와 정말요?! 'ㅁ ' 정말 가야겠...
  • osolee 2010/05/29 23:45 #

    서울 올 때 사가지고 와
  • 올시즌 2010/05/29 23:49 #

    ㅋㅋㅋㅋㅋㅋ포장해드릴까요 손님
  • 강우 2010/05/30 10:24 #

    포장하나 추가요!
  • 동그랑땡 2010/05/30 11:30 # 삭제

    헉..두개추가~ ㅋㅋ
  • 올시즌 2010/05/30 12:12 #

    앗 인기폭발이군요
  • delilife 2010/05/30 01:12 #

    날 죽여라.
  • 올시즌 2010/05/30 05:04 #

    형 빠리 몸ㅉㅇ되셔야죠 ㅋㅋㅋ
  • Miso 2010/05/30 02:17 #

    오오, 갈비찜 넘 좋아하는데!
    저긴 대구에 있군요. ㅜㅜ
  • 올시즌 2010/05/30 05:05 #

    넵 대구에 있습니다.
  • 고선생 2010/05/30 02:17 #

    매운갈비찜인거군요. 서울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음식인데 그 기원(?)은 대구였나보군요.
    역시 한국식 양념은 죄다 밥도둑..!
  • 올시즌 2010/05/30 05:05 #

    밥도둑 인정입니다.
  • 후드 2010/05/30 03:54 #

    완젼 맛잇어 보여요 =.=!!!
    박지성 골 넣을때 집에서 쥐포나 뜯고 있었는데..ㅠㅅㅠ흑흑

    저기 꼭 가보고싶네요. ;)
  • 올시즌 2010/05/30 05:06 #

    후드님 조만간 대구회동하시는건가요 ㅋㅋㅋ
  • 후드 2010/05/30 05:12 #

    ㅇㅅㅇ네. ㅋㅋㅋㅋ
    찜갈비는 진짜 먹어보고싶네요.
    아....=_ㅠ 리플달면서 이시간에 계속 찜갈비사진을 보게 되네요.;;; 안돼
  • 올시즌 2010/05/30 05:12 #

    ㅜ_ㅜ 언능 주무시길...
  • 강우 2010/05/30 10:25 #

    갈비구경도 못한지 오래되었는데 찜갈비라니요 제대로 테러입니다 어흑흑.
  • 올시즌 2010/05/30 12:11 #

    강우님의 닭볶음탕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_<
  • 소피 2010/05/30 11:59 #

    이름이 벙글벙글 ㅇ_ㅇ/
    귀여워랑 ㅋㅋ

    저렇게 양푼?에 나오는 갈비 티비에서 본 적 있는거 같아요 ㅇ_ㅇ/
    양념에 밥 비벼먹음 맛날거같아요 !
    먹고나선 쿨피스를 마셔줘야할 것 같은 느낌 -.-
  • 올시즌 2010/05/30 12:11 #

    아 쿨피스 안 마셔본지 오래됐는데 언제 한번 마셔야겠습니다.
  • 물의숲 2010/05/31 09:28 #

    와 대구라니 방갑네요 (?)
    전 대구옆구리 붙은 경산에 사는데!
    맛집은 하나도 모르겠고... ;ㅂ;
    갈비가 맛나보일뿐이네요 흑흑
  • 올시즌 2010/05/31 10:21 #

    아아 경산 사시는군요
  • 단디 2010/05/31 11:24 #

    저도 가 봤던 곳이라서 그런지 사진을 보기만해도 맛이 마구 상상이 되면서 침이 입안 가득 고이는 것이...-_-
  • 올시즌 2010/05/31 19:51 #

    제가 다시봐도 침이 가득 고이는 것 같습니다.
  • 마력덩어리 2010/05/31 18:09 #

    마지막 사진 참 좋네요 하하하하~ 만족스러움이 전해지는듯~~합니다~ㅎㅎㅎ
  • 올시즌 2010/05/31 19:51 #

    참 좋습니다.
  • enif 2010/05/31 20:20 #

    서울의 동인동찜갈비에 만족해야하나.ㅠㅠ
  • 올시즌 2010/05/31 20:24 #

    기회가 되신다면 대구로 한번 ㅋㅋㅋ
  • 걸쎄븐 2010/06/01 14:46 #

    저런게 찜갈비였군요... 왜 한국에 있을때 한번도 먹어볼 생각을 안했는지 후회 막급입니다. ㅠㅠ

  • 올시즌 2010/06/01 17:21 #

    언젠간 한번 드셔볼 기회가 생기기를 ^^
  • 2010/07/13 12:3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