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해물이 입 안에서 톡톡 터진다!! 제주생해물 ㄴ대구

엄훠니랑 뭐 좀 보러갔다가 점심시간이다.
괜찮은 해물집이 있다고 한다.
꼬고!!





제주생해물, 남부정류장과 이군사령부 중간에 있다.

역시나 오늘도 비루한 폰카 포슷힝...






내부,

좌식이라서 참 싫다.

무릎수술을 두 번 받고나니 오래 앉아있기가 힘들다(체중도 한 몫 하는듯 ㅋㅋ).

테이블을 달라!

뭐 어쩔 수 없이 앉는다.







제주 사진이 있고 밑에는 가려졌지만 수조가 있다.







암 그래야지.







자리,

해물찜을 시킨다.

생해물이라서 그런지 가격이 비싸다.

35,000원이었나 그럼







찜시키면 같이주는 조개탕








그리고 나오는 반찬들






젓갈







김치






무침회, 새콤달콤하니 괜찮았음






간장이 준비되고~







조개탕이 부글부글 끓기 시작할때쯤에






해물찜이 나온다.

비루한 폰카라서 저질스럽게 나왔는데 실제로 봤을때의 그 감동은 +_+

낙지 한 마리가 떡하니 올려져있다.

그리곤 아지매가 해물들을 해체해주신다.





뽀얀 키조개 좀 보소






낙지가....정말 오동통하다...







키조개를 먹어준다.


우물우물


하아...

마이쪙 구구구구구구구구구







생해물의 진가는 낙지에서 나타났다.

한눈에 봐도 오동통한게~ 입에 넣어본다.


우걱오동통


아...정말 오동통쫠깃한 게 정말 맛있으요 ㅠ_ㅠ

원래 해물찜 별로 안 좋아했는데 진짜 해물찜이란 이런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종종 먹고싶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닥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랑 조합된 콩나물도 먹어주고~

아 침이 꼴깍

요즘 소주를 주유 안 해줬더니 가끔 두통이 일어난다.






낙지~~

굳굳굳굳







홍합






쫀득쫀득 씹히는 게 사랑스러웠다.







곤도 담백하니 맛있었음

첨엔 양이 무지 많아서 둘이서 다 해치울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맛있어서 완전 다먹었다는 전설이...







밥이 나오면






요렇게 먹으면 이게 또 기가 막힌다.







간장이나 다른 양념을 넣지 않고 재료만 끓여낸 듯한 조개탕인데 맛이 섬섬하니 좋다.

역시나 소주생각이 난다.

대구에서 소주 한 잔 같이하실 분 모집합니다. 1544-8282, 1544-8282








그러다 문득 바닥에 깔려있는 이녀석을 발견한다.






속이 꽉찬 이녀석을 와그작와그작 씹으며 살을 쏙쏙 흡입한다.

맛있음여 ㅠ_ㅠ






해물찜만 먹다보니 아까 시킨 밥을 얼마 못 먹어서 이렇게 볶음밥을 시켰다.







날치알이 듬뿍 올라가있다.






슥슥 비벼주면 찜으로 만든 볶음밥 완성!







한 입 먹어준다.


우걱우걱


고슬고슬한 밥, 톡톡 터지는 날치알, 콩나물, 야채, 신김치, 고소한 김의 조화가 일품이다.

흡입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다.

계쏙 흡입해준다.



마지막바닥까지 긁어먹는다.






오미자도 마셔주고~







아아...정말 배부르다.....

오늘 생해물의 진가를 알게된 것 같다. 해물찜이 이렇게 맛있는 것인지 처음 알게 되었다.

집에가서 낮잠이나 자기로....응?!




그렇게 쌀쌀배부른 대구의 오후는 기지개를 펴기 시작한다.












이글루스 가든 -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요~*

덧글

  • 레드피쉬 2011/11/29 14:09 #

    35000원이면 서울에선 꽤 저렴한것 같은데요?!ㅎㅎㅎ

    패주가 쫄깃하니 맛있어보입니다ㅎㅎㅎ
  • 올시즌 2011/11/29 14:09 #

    그렇죠 아무래도 물가 차이가 좀 나니^^

    다 맛있었어용 ㅋㅋ
  • 알렉세이 2011/11/29 14:43 #

    생해물이면 아무래도 단가가 쪼매 더 세지지요.ㅎㅎ 그릇이 커서 그런가 양이 조금 적어보이지만 해물찜은 언제봐도 맛나다는거. 아흑
  • 올시즌 2011/11/29 15:26 #

    사진이 작게 나와서 ㅋㅋㅋ 직접 보면 되게 커용 ㅋㅋ소자인데도 불구하고
  • 카이º 2011/11/29 19:59 #

    초특급 코스로다!!!!
    해물 완소야 ㅠㅠㅠㅠ
    키조개!!! 낙지! 홍합!! 저 쪼매난건 거북손인가? 전복인가?
    으아....ㅠㅠㅠㅠ 대박 ㅠㅠㅠㅠ
  • 올시즌 2011/11/29 20:03 #

    전복이에용ㅋㅋ
  • 자몽커피 2011/11/29 20:25 #

    아 진짜 왜 이렇게 맛깔나게 포스팅하시냐며ㅋㅋ 저 해물 진짜 좋아하는데.. 해물찜도, 그위에 콩나물도ㅠㅠ 개인적으로 낙지 쨔응..♥입니다ㅠㅠ
  • 올시즌 2011/11/29 20:37 #

    낙지가 오동통한게 정말 쨔응이더라구요 ㅋㅋ
  • 웁쓰 2011/11/29 22:19 # 삭제

    콩나물이랑 해물들 정말 맛있어보여용~~~~
    담에 한번 가볼까봐요~ㅎㅎㅎ

    전엔 늘 그림의 떡으로 보였던 포슷힝들이
    이제 점점 현실로 다가오는거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만 참으면 먹을수있어요~ 에헤라디야~~~얼쑤~
  • 올시즌 2011/11/30 12:19 #

    언제 오시는건가용?
  • 웁쓰 2011/11/30 19:45 # 삭제

    다시봐도 침넘어가네요~ 제 사랑 해물님들과 생선님들~ㅠㅠ
    전 3주도 안남았어여! ㅎㅎ
    올해는 절대 우울한 런던에서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싫어
    그 전에 날라갑니당!! ㅋㅋㅋㅋ
  • 투명장미 2011/12/02 17:02 #

    오오오 말이 안나옵니다.
    등푸른생선에 해물찜에..
    저녁 먹기 전에 이걸 보다니..멸치라도 꺼내 볶아야겠어요.
  • 올시즌 2011/12/02 17:54 #

    아 보니 저도 또 먹고싶어지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