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방돼지] - 광화문의 제주돼지고기 전문점 ㄴ서울

오랜만에 동생을 만나기로 한다.

뭘 먹고싶냐고 물어보니 고기가 먹고싶다고 한다.

최근에 광화문에 오픈한 제주돼지고기 전문점에 데려가기로 한다.







산방돼지395.2

제주도 산방산에서 기른 돼지고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고깃집이다.









내부,

제주도의 푸른 산을 연상시키는 초록색 분위기이다.

매니저님께서 반갑게 맞이해주신다.






최근 트렌드인 긴 일자형 목재테이블도 중간에 비치되어 있다.







메뉴,

점심땐 흑돼지 한 상이 제공된다.

일단 여러부위를 맛볼 수 있는 산방산 샘플러를 주문해본다.






일단 앉으면 요렇게 다양하게 한 상이 깔린다.

바구니가 엣지있었던...계란노른자를 얹은 파무침도 보이고...

쌈장, 고추, 젓갈,소금, 마늘등이 한꺼번에 있어 취향껏 먹을 수 있다.







가스용 불판이 깔린다.

기름이 좀 튀긴 하더라.







앞서 소개했던 마우로몰리노갈리노또 바롤로를 한 병 가져와서 마셨다.








요게 산방산 샘플러이다.

아무리 봐도 팀장님께서 조금 신경 써서 주신 듯 하다..ㅋㅋㅋㅋ

목살, 앞다릿살, 오겹살의 구성.








잠깐 같이 일했던 PT친구가 열심히 정성들여서 구워준다.








하...오랜만에 고기 먹으려니 군침이 돈다.






앞다릿살부터 먹어본다.

우걱우걱

와...

내가 버크셔K 전지도 먹어봤는데 정말 깔끔하면서도 고소한 맛이다.

잡스러운 맛이 하나도 없는 정말 좋은 쿼리티의 전지였다.







통으로 구운 새송이버섯도 먹어주고~







맬젓에 찍어서도 먹어준다.







오겹살을 요렇게 쌈에 싸서도 먹어주고~






목살을 이렇게 파절이랑 같이 먹어본다.







동상이 예전에는 이렇게 잘 못 먹었던 같은데....이 날 엄청 잘 먹던..-_-;;;


이제 사주러 나올때 식비 예산을 증액하고 나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샘플러를 해치우고 동생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목살 한 덩이를 시키기로 한다.

PT친구가 열심히 구워주긴 하지만 아무래도 내 취향대로 고기를 집도하고 싶어서 양해를 구하고 집게와 가위를 넘겨받았다.








그래...질 좋은 돼지고기 목살은 요렇게 구워서 먹어줘야 한다.

촉촉한 목살의 지방질과 살코기가 잘 녹아서 어우러지던...빨간 돼지고기를 처음 보던 동생도 먹어보더니 맛있다던...










새송이도 취향대로 구웠다.







식사가 필요해서 월향미솥밥세트를 시켰는데...솥밥이 월향에서 먹던 솥밥보다 더 맛있었다...솥이 작아서 그런가...

된장찌개도 섬섬하면서 참 맛있던....




그리고 문제의(?) 비빔국수.








깨와 고명, 김이 듬뿍 올라가있는 걸 잘 비벼주고






한 입 먹어본다.

후루룩

보통 고깃집의 국수, 냉면이든 잔치국수든 면 요리는 대체적으로 자극적인 맛이 강하다.

허나 이 비빔국수는 과도한 감칠맛과 새콤한 없이 고추장의 맛이 잘 두드러지면서 개운하게 먹기 좋았다.

시간이 조금 지난 이번주에도 이 비빔국수가 계속 생각이 나던...팀장님한테 얻어먹으러 가고싶었다.







밥이랑 국수를 둘 다 시켜서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깨끗이 싹쓸이했다.

동생도 참 맛있었다고 해서 뿌듯했다.

청계천이나 걸으면서 소화를 시키기로 한다.

그렇게 광화문의 네비올로와 제주돼지고기의 향이 어지러이 흩날리는 밤이 저물어갔다.










핑백

덧글

  • 고양이씨 2017/11/25 17:36 #

    사진만으로도 입안에 돼지고기의 감칠맛이 톡톡 터지는 느낌이 드네요 ㅜㅠ 크 넘넘 고소해 보이는 것 ㅜㅠㅠㅜㅜㅠ
  • 올시즌 2017/11/25 17:48 #

    짱 맛있었어요 ㅎㅎ
  • 가녀린 공룡 2017/11/25 22:11 #

    무쟈게 만나것다~~!
  • 올시즌 2017/11/26 00:13 #

    맛납니다 ㅎㅎ
  • summersky 2017/11/25 23:37 #

    제주에서 먹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저 끓고있는 맬젓도 그렇구요 ~
    빨갛게 익힌 건 첨 봐서 당황했어요^^ㅋ
    제주 흑돼지가 넘 그리울 때 가서 먹으면 좋겠네요 .. 또 밤에 들어와서 힘드네요 ㅠㅠ
  • 올시즌 2017/11/26 00:14 #

    빨갛게 익힌 건 제가 익혀먹는 방식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하지만 상당히 맛납니다
  • 알렉세이 2017/11/26 17:52 #

    고기 비주얼이 넘 예쁩니다. :)
  • 올시즌 2017/11/26 20:47 #

    이쁘죠?ㅋㅋㅋ
  • 이글루스 알리미 2017/12/14 08:19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2월 14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