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 호시카이/제주>-제주의 별을 품은 스시! ㄴ기타

아라리오 뮤지엄에서 나와서 미슐랭 2.5스타 스시집에 가기로 한다.

서울도 아니고 제주도에, 글구 왜 2스타도 아니고 3스타도 아닌 2.5스타냐고 물어보면

미슐랭 3스타 카테고리는 = 오직 그 식당을 위해 여행할 가치가 있는 곳인데,

이번 제주여행 목적의 0.5는 양주 한 병 사는 거였으므로 ㅋㅋㅋㅋ2.5라 합세다.











여튼 택시를 타고오니 금방 도착한다.









일본어는 못 읽지만 스시 호시카이라고 ㅋㅋㅋ

한자로 읽으면 초밥, 별, 바다?

스시에 별과 바다를 품었다...크....이름만으로 벌써 술 콸콸 들어갈 것 같은 곳이다.









들어가면 이 커여운 로봇이 ㅋㅋㅋ













다이에 홀로 앉았다.

옆에 네이트판이나 드라마에서나 보던 꼰대아재부장체가 실제로 들려서 당황했지만ㅋㅋㅋㅋ뭐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음

나도 나이 먹으면 저렇게 되는 건가 싶고 ㅋㅋㅋㅋ










뒤에 창고?가 간지난다.

앞에는 스시에 뿌리거나 쓰이는 재료들을 모아놨다.











기본 세팅.











이거 손수건 기념품으로 가져가라고 놓으신 건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술 취해서 걍 두고나옴 으헝헝 ㅠㅠㅠㅠㅠㅠㅠ

이래서 닝겐은 술을 적당히 마셔야.









차왕무시.

뭐 걍 술 먹기 전 위장코팅용 재료져.

아 오마카세는 런치 12만원 코스였음.

이날 이용민 셰프님께서 (술 취해서...이름표를 제대로 봤다면) 이 주정뱅이를 맡아서 해주셨는데 나랑은 생선(이하 "네타") 간이나 밥(이하 "샤리") 등에서 취향저격당해서...궁합이 아주 잘 맞았음!

담에 갈 때도 셰프님한테 갈 듯.









츠마미가 나오는데 평소에 못 보던거라 0_0? 하고 있으니 제주산 백옥돔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식감이랑 혀에서 느껴지는 산미 밸런스가 좋았다.







생맥 한 잔 완샷 때리고 시작!











이게 잘 들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어름돔으로, 숙성해서 나오는 향이 딱 경계에 있는 느낌이었던?

가만히 있을 수 없다.

황급히 외친다.

"이...이거 한 병 주세요!"









쿠보타 센주 입네다.

네...사케로 갈아탑니다.







와 저 디캔터 갖고프다 ㅠ_ㅠ

술 마실 때 술잔은 키라키라 a.k.a.블링블링한걸로~

아 근데 두 번째 마신 사케가 더 드라이해서 그걸 먼저 아까스(적초)샤리에 곁들여 마시고 단맛이 좀 있는 센주를 산미 탁 튀는 시로스(백초)샤리랑 마셨다면 잘 어울렸을 것 같다.

담에 함 시도해보는 걸로~









줄삼치

거의 가츠오라고 말씀하시면서 ㅋㅋ짚불로 훈연했다고 하셨는데

엄청 부드럽다...








제주 나마(생)고등어 타다끼

와 이거 존나 맛남....

여기서 탁 느꼈는데 용민 셰프님 소금을 진짜 내 취향대로 잘 쓰심 ㅋㅋㅋ

딱 지방질 녹은 녹진한 고등어에 소금이 딱 킥으로! 완성시켜주심.

보통 다른 스시집 가면 약간 와사비 쪼끔식 떼먹다가 한 번 리필하는데 여기선 리필 안  한 듯 하다.

소금맛집 인정.







이틀 숙성하셨다는 제주 자바리 a.k.a.다금바리로 흔히 알려진 생선.

흔한 광어가 아니어서 스타트로 좋았다.










밥알을 보면 적초를 쓴 게 보인다.

스시조만큼의 풀림은 아니지만 "옴뇸뇸 적초 샤리 맛있네"하면서 먹었다.








제주방어.

이거이 뭐 녹는다 녹아....

올해 방어 많이 먹었는데 괜히 산지 와서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










술이 콸콸콰코카쾈콰카 들어간다.

아 스시 훨 이쁜데 취했나 사진들이 못나와쩡.









옥돔이었나?

이래서 필기를 안 하면 ㅉㅉ다 까먹는다니까...









금태.

아주 좋음....소금 보이져? 간 아주 잘하심...









절라 맛나게 먹음.









갑오징어 - 위에는 먹물소금과 유자를 뿌렸다고 한다.








새우 

오 사알짝 덜 익힌 뀌숑이 내스탈 ㅋㅋㅋ









초ㅑㅂ초ㅑㅂ하면서 촉촉하며 쥬시한데 살도 적당히 탄력있어서 맛나게 먹었다.









캐나다산 우니였는데 아주 괜찮았음.

스시조랑 코지마 다녀온지 좀 지나서인가?ㅋㅋㅋ









요 소르베 같은 걸로 입가심하고

여기서부터 샤리가 백초?백식초를 이용하여 준비되는데....

충격을 맛보게 된다.















2부에 뚜비컨티뉴.....




















는 내 스탈이 아니므로 재개ㅋㅋㅋㅋ










가스꼬(새끼돔)


와.... 이 거 딱 먹었을 때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

1악장과 2악장이 이렇게 큰 반전이라니!!!

샤리 바꼈는데 진짜 샤리의 산도가 지휘자 팔 끝까지 올라가듯 저 위에서 밥을 잡아주고 있었다.







속으로 ㅅㅂ맛있어를 외치며 먹어뜸








산도+산도의 조합!









쥬토로









술이 콸콸콸...








오토로 소금간 완전 취향저격..ㅋㅋㅋㅋ나 소금에 환장한 사람인가?

아니 근데 진짜 오토로는 와사비로만 잡을 수 없는 그 기름맛이 있는데,

등심에 뿌린 소금마냥 그 지방질의 감칠맛을 폭발적으로 끌어낸 느낌이었다.

네...올시즌은 소금러버인걸로...








이소베마키 냠냠








와...아지(전갱이) 완전 통통!

샤리랑 잘 어울렸다.









와 제주갈치, 그것도 남이 뼈 다 발라준 갈치를 먹는 호사를!

ㅋㅋㅋ남이 발라준 대게만 있음 완성인데 아쉽lol









제주고등어로 마무리...

아 저 칼집 진짜 알흠답다...










네...낮에 맥주 한 잔 마시고 사케 두 병 까는 미친새키가 바로 접니다...

역시 스시집에서 장어 빠지면 섭한...이제 꽐라의 길로 들어선ㅋㅋㅋ









오 무슨 마키지? 했는데 제주도 고사리를 사용했다고.

쥬씨한 식감이 맘에 들었다.

그 외에도 술이 좀 남았고 주정뱅이가 맛있다고 찬사를 부르고 있으니 측은히 여기신 몇 점 더 챙겨주셨다고...










호시카이를 상징하는 별이 들어간 소바로 해장...아니 마무리.









전체적으로 흔치 않은 제주산 네타 사용과 

1악장의 적초와 2악장의 백초

그리고 제대로 된 소금간!!!!의 이용민셰프님의 삼박자가 어우러져

갠적으로 올해의 스시경험으로 어떻게 꼽지 않을 수가 있을까.

위치며 분위기며 기물이며 다 만족스러웠던 곳.

스시 호시카이.



그렇게 제주의 사케향 나는 오후가 막 깨어나고 있었다.












핑백

  • All-Season's Life : 올시즌의 2019년 결산 <올해의 음식> 2020-01-02 13:22:52 #

    ... loos.com/4175210 이쁘고 맛까지 확실해! &lt;올해의 스시&gt; (공동수상) 제주도 &lt;스시 호시카이&gt; http://purplebeat.egloos.com/4178512 다양한 제주산 네타, 내 취향의 소금간!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lt;스시조&gt;http://purplebeat.egl ... more

덧글

  • 퍽인곪아 2019/12/10 09:21 #

    제가 적초가 들어간 샤리를 먹어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는데 적초로된 샤리를 보니 샤리표면이 거친것처럼 보이는데 색이 입혀져서 그래 보이는거겠죠? 제주도 물가가 상당히 비싼데도 점심 오마카세가 12만원인데 저정도의 퀄리티면 굉장히 좋아보이네요.
    아침부터 무지하게 배고프네 ㅠㅠ 아카미 초밥 진짜 맛나보여요. 산도 + 산도의 조합.. 아.. 침나온다
  • 올시즌 2019/12/10 09:36 #

    네 저는 12만원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아카미도 꽤 괜찮았던 걸로 기억해요^^
  • osoLee 2019/12/10 12:09 #

    와 정갈하고 맛있어보인다
    소금 맛집이라니 가볼 곳 저장
  • 올시즌 2019/12/10 14:30 #

    소금맛집 인정!ㅋㅋㅋ
  • DreamDareDo 2019/12/10 17:00 #

    한 피스마다 개성있어 보이네요. 가보고 싶어요 ㅜㅜ
  • 올시즌 2019/12/10 17:15 #

    제주 들리시면 한 번 가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 알렉세이 2019/12/15 11:28 #

    술 많이 드셨는데 사진은 잘 찍으신.ㅋㅋ
  • 올시즌 2019/12/15 13:34 #

    갤럭시가 다했죠 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